[2016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리본태, 리본공예재료 전문 쇼핑몰
주식회사 두지의 리본태(RIBBONTAE)가 12월 6일 서울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잡화(리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주식회사 두지는 1988년 창립해 현재 국내외 생산 공장을 통해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리본테이프와 원단리본, 헤어악세사리, 의류부자재 등이 있으며 한국헤어고무줄 및 리본시장의 9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브랜드는 이번 상을 받은 리본태와 끄네끼 2가지를 운영하고 있다.

두지의 온,오프라인 통합브랜드 리본태는 다양한 원단을 사용해 리본과 포장리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팅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디자인차별화 등으로 중국내수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등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로 원단리본의 기술을 확보해 다양한 국내특허를 취득했고 세계시장을 겨냥한 국제 특허도 출원하게 됐다.

두지 조현태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리본 등이 일상생활에도 유용한 생활 필수품이 되길 바란다”면서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과 불만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는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