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년 연속 수상한 마마캣은 2013년 설립된 고양이용품 온라인 전문 쇼핑몰로 고양이사료, 고양이모래, 캣타워 등 고양이를 키울 때 필요한 의약품을 제외한 약 3500가지의 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총 13개의 카테고리 별로 ‘박집사’라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초보애묘인들을 위한 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그 중 고양이사료는 ‘마마캣 체크포인트’라는 배너를 통해 상세페이지 영역을 따로 분류해하며 사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따로 공부 할 수 있도록 마련돼 있다.
마마캣 박세준 대표는 “이번 수상과 현재 마마캣을 만들어 준 것은 모두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품 및 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