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남순남순대국· 족발, 식품 온라인 판매 브랜드
㈜남순남의 식품 온라인 판매 브랜드 남순남순대국'족발이 2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식품(순대국)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남순남순대국은 1995년부터 시작해 현재 서울 강남 본점, 마리오아울렛 직영점, 일산시장 직영점 총 3곳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9월 자체 제조 공장을 설립해 냉동순대국을 출시했으며 족발, 소스류를 만들어 오픈마켓 및 쇼셜커머스몰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또한 일반식당 및 해외 교민사회 마트 등에 납품 중이며 본사에서 납품하는 원재료 납품가를 합리적으로 책정하고자 한다. 이 밖에도 가맹사업을 위해 10호점까지 가맹비 50% 지원, 인테리어 비용 제시 및 본사에서 다양한 홍보를 진행해준다.

남순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