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해님베이비, 젖병소독기 브랜드
㈜해님의 젖병소독기 브랜드 해님베이비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젖병소독기) 1위를 수상했다.

3년 연속 수상한 해님베이비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젖병소독기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핸드폰으로 내부온도 및 남은 시간, 자주 묻는 질문, 살균램프 교체시기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젖병 및 젖꼭지의 위치에 관계없이 사각지대가 없는 99.9%의 살균력을 인정받았으며 특허 받은 온도 센서는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른 온도 조절이 가능해 기존 대비 2배의 건조력 또한 인증 받았다.

해님 관계자는 “자사는 육아 전문 브랜드로 ‘즐거운 육아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이어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방침으로 고객만족을 우선시하는 해님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