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에듀차이나, 온라인 화상중국어 교육서비스
온라인 화상중국어 교육서비스 에듀차이나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 교육(화상중국어)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에듀차이나는 중국어 원어민 강사와 1:1 화상 강의 서비스 브랜드로 학생이 원하는 수업 시간과 주말을 포함해 요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의 수준과 학습 목표에 맞는 맞춤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습 프로그램은 정규회화과정과 비즈니스과정, 어린이과정 및 시험대비과정 등 다양한 학습 커리큘럼으로 맞춤수업이 구성돼 있다.

또한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알맞은 학습방법을 제공해 어휘력과 습득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중국어 회화 학습법을 선보인다.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수강생들의 중국어 실력 향상을 위해 에듀차이나 직원 및 강사진 모두 열정과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