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오마이카, 중고차 매입 브랜드
㈜엔알엔의 중고차 매입 브랜드 오마이카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자동차(중고차매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오마이카는 엔알엔의 O2O 중고차매입 서비스로 전문 매니저 매칭 시스템을 통해 차량정보와 연락처만 제공하면 복잡한 절차 없이 중고차 매매거래가 가능하다.

엔알엔은 오마이카를 필두로 자동차 유통, 금융, 정보서비스 등 자동차 유통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다. 특히 중고차 전문기업으로서 중고차 매입, 중고차 판매와 금융, 자동차 보험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전문인력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낙환 대표이사는 “중고차 매입 서비스라는 비교적 최근에 출현된 새로운 서비스 영역에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기쁘고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먼저 읽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