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세계적인 세차용품 전문 브랜드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스노우폼 세차, 디테일링 차량관리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영국의 세계적인 스노우폼 세차 전문 브랜드로, 2005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차량관리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디테일링, 차량 내외장 관리 분야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어서, 본사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2012년에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가 탄생했다. 이 기업은 영국 본사와 총판 계약을 맺어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와 헬샤인 브랜드 프리미엄 제품의 국내 수입, 유통 판매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스노우폼 세차부터 광택, 휠 타이어, 실내, 엔진룸 관리까지 디테일링 전 영역 제품군을 갖춘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는 350여개 업체(2017년 기준)에 스노우폼 장비를 장착함으로써 대중들이 전국 셀프세차장에서 스노우폼 세차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올바른 디테일링 문화 전파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Back To Basics’를 운영해 세차문화 선도 기업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관계자는 "세차를 즐겁고 건전한 놀이, 여가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힘써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 오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