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옥은 고유의 노하우를 반영한 전주콩나물국밥 외 다양한 국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대표 메뉴로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얼큰돼지국밥’ 등이 있다.
현대옥 본사는 지역 농협과의 협약 하에 북익산 농협 쌀, 진안 부귀 농협 김치 등 국내산 우수 식자재 사용을 전국 가맹점에 권장한다. 또한 남은 음식 재사용을 금지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한다.
덧붙여 1인 1식사 고객에게 밥, 콩나물, 반찬 등의 무료 무한리필 서비스를 지원해 고객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가맹점 경쟁력 신장 및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고객의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자 다양한 신메뉴를 최근 개발했다. 이후 이 메뉴들을 전주 본점에서 한 달 간 시험적으로 선보였다. 콩나물국밥류 2종, 수육국밥 등으로 구성된 이 신메뉴들은 3월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옥은 이번 신메뉴들로 고객에게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가치소비를 제시해 브랜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