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생이총각네는 매생이를 비롯해 비단 가리비, 멸치, 전복 등 다양한 종류의 완도 청정해역 해산물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보다 신선한 해산물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 상품의 유통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상품은 산지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송되는 찰매생이다. 이 찰매생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햇매생이로,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돼 있어 건강식품으로 적합하다. 또한 해장국, 떡국, 전 등 각종 요리에 유용하게 쓰인다.
매생이총각네는 이러한 매생이뿐 아니라, 감칠맛 나는 진한 육수를 우려내는 데 용이한 국내 완도산 건조 다시 멸치도 선보인다. 덧붙여 해풍에 건조해 쫄깃하고 맛이 담백한 피문어, 칼슘이 풍부한 건조 지리 멸치를 판매한다. 이외에 김, 다시마 등 말린 해조류도 다룬다.
한편 매생이총각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여러 TV프로그램에 출연해 매생이, 비단 가리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