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선도 높은 매생이로 사랑받는 브랜드, 매생이총각네
다채로운 완도산 해산물들을 앞세워 꾸준히 경쟁력을 높여온 매생이총각네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식품(매생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매생이총각네는 매생이를 비롯해 비단 가리비, 멸치, 전복 등 다양한 종류의 완도 청정해역 해산물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보다 신선한 해산물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 상품의 유통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상품은 산지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송되는 찰매생이다. 이 찰매생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햇매생이로,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돼 있어 건강식품으로 적합하다. 또한 해장국, 떡국, 전 등 각종 요리에 유용하게 쓰인다.

매생이총각네는 이러한 매생이뿐 아니라, 감칠맛 나는 진한 육수를 우려내는 데 용이한 국내 완도산 건조 다시 멸치도 선보인다. 덧붙여 해풍에 건조해 쫄깃하고 맛이 담백한 피문어, 칼슘이 풍부한 건조 지리 멸치를 판매한다. 이외에 김, 다시마 등 말린 해조류도 다룬다.

한편 매생이총각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각종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여러 TV프로그램에 출연해 매생이, 비단 가리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