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젊은 감성의 콘텐츠·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팩션컴퍼니
일상생활 속에서 인터넷을 쉽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한 팩션컴퍼니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IT(온라인플랫폼개발·운영)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팩션컴퍼니는 '디지털 시대의 가치 실현'을 목표로 2014년 6월에 설립된 젊은 감성의 온라인플랫폼 개발·운영 기업이다. 이 기업의 유준상 대표는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및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을 연이어 선보였다.

팩션컴퍼니의 대표적인 온라인플랫폼은 재능거래 오픈마켓 '재능인'과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팡', 여행 전문 정보 플랫폼 '여행링크'이다.

특히 '재능인'에서는 미술, 음악, 번역, 사진, 목소리 등 자신이 가진 재능을 쉽고 빠르게 나눌 수 있다. 이 사이트는 구매 수수료 0%를 실현하여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능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SIG서울보증 소비자 피해보상 보험서비스에 가입함과 동시에 COMODO SSL 보안서버를 적용함으로써 재능거래 안전성을 높였다.

이에 팩션컴퍼니는 재능인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에 힘입어 2017년 첫 프로젝트인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팡'을 오픈했다.

알바팡은 구직자들의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신속한 구인구직 플랫폼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는 아르바이트 구인 광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구인업체들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