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영상플래너 시스템을 통한 웨딩영상 제작, 유앤아이필름
재능나눔 및 후원으로 웨딩영상을 제작하는 유앤아이필름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웨딩사진·영상)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유앤아이필름은 업계 최초로 영상플래너 시스템을 도입하여 웨딩영상을 제작하는 전문 브랜드다. 현재 ‘유앤아이 미디어(영상)’과 ‘유앤아이 포토(스냅)’ 두 사업부로 나뉘어 당사만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 및 앨범 제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유앤아이필름의 운영 시스템인 영상플래너 ‘영플’은 영상·방송 전공 출신의 전문가가 직접 모든 영상을 제작하고, 신랑신부와 소통으로 컨설팅이 진행되는 1:1맨투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매월 재능 나눔 이벤트를 진행해 신랑신부의 비용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해당 브랜드는 웨딩 사진&영상 업계 유일 오프라인 브로셔를 통한 정보를 제공하며, 일회성 아르바이트나 업체와의 제휴 없이 자체 마케팅 및 제작으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유앤아이필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저소득 국내아동지원 정기 후원 협약을 맺어, 무료성장앨범, 촬영지원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을 무상 제공 중이다.

유앤아이필름 관계자는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컨셉과 창의적인 기획, 아이템으로 부담없는 웨딩영상과 앨범을 제작해왔기에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행복이 담긴 영상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