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타임메카, 브랜드 시계 종합몰
브랜드 시계 종합몰 ‘타임메카’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시계)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한 타임메카는 약 150여 개의 남자시계, 여자시계, 커플시계 등을 판매중이며 최근에는 해외 한류마케팅 채널인 'SIXCLICK'을 인수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에 발판을 마련했다.

타임메카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시계를 선보이고 있으며 사후관리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계 쇼핑몰 최초로 ICR(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를 획득하는 등의 품질관리도 하고 있다. 또한 정품 취급 원칙, 가품 120% 보상제도 등을 지키며 운영 중이다.

서대규 대표는 “이번 2년 연속수상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고객의 마음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이 시작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017년에는 국내 디자이너시계, SPA브랜드시계 등을 선보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