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몬스터랙, 스틸가구 브랜드
㈜상도가구의 스틸가구 브랜드 몬스터랙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가구(스틸가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상도가구는 몬스터랙 조립식앵글, 리클라이너 소파와 같은 다양한 생활가구를 제조 및 유통하는 업체로 가정용가구와 사무용가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몬스터랙 조립식앵글은 볼트 필요 없이 간단한 체결만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출시된 미스 미스터 몬스터 인테리어의자는 카페의자, 식탁의자, 간이의자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감으로 구성돼 있다.

상도가구 허진영 대표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몬스터랙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해주신 것 같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안성맞춤형 생활가구를 선보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랑 받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