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아이다코스메틱, 뷰티 전문 브랜드
뷰티 전문 브랜드 아이다코스메틱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뷰티트랜드세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이다코스메틱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화장품 평론가 등 화장품 업계의 전문 MD들이 모여 론칭한 브랜드로 ‘뷰티를 선도한다’는 뚜렷한 제작목표를 갖고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마케팅MD도 운영에 합류했으며 365일 내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8시간 지속되는 원더비키니 바디패치와 원더스키니 레그패치와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카페인과 각종 천연성분을 함유한 파스형태의 하이드로겔 패치가 있다. 또한 입술 전용 각질관리 제품, 클릭펜 타입 컨실러 등 신선한 아이템을 개발하며 평균 15회 이상의 1차 샘플링을 진행한다.

아이다코스메틱 최인형 대표는 “뷰티업계 유행 등을 한발 먼저 조사하는 역할인 뷰티트랜드세터 부문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선한 제품에 대한 니즈를 확실히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트렌디하면서 소비자들이 공감,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