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NH All100플랜,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NH농협은행의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NH All100플랜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은퇴설계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NH All100플랜은 ‘내 삶의 힘, 100세 시대 은퇴파트너’라는 슬로건으로 은퇴설계에 관련한 고객의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최근 NH농협금융지주는 은퇴설계 부문을 그룹의 미래 핵심추진사업으로 선정해 All100플랜을 중심으로 그룹의 은퇴설계 마케팅역량을 결집하고 있으며 이에 최근 은퇴설계 특화창구인 All100플랜라운지를 기존의 202곳에서 전국 874곳으로 확대 오픈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은퇴설계 상담이 가능한 All100플랜 태블릿시스템을 오픈해 VIP창구에서 진행하는 WM(Wealth Management)시스템과 비슷한 수준의 종합은퇴설계가 가능하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이번 수상에 이어 앞으로 전국 898명의 NH All100플래너(은퇴설계 특화인력)를 기반으로 은퇴생활에 필요한 재무적 요소와 비재무적 요소를 동시에 고려하는 종합적인 은퇴설계 서비스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