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솥도시락, 도시락 전문 브랜드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도시락)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한솥도시락은 강화섬쌀, 국내산 김치 등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면서도 주 메뉴를 2,700~5,000원대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24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품질관리를 진행하며 수시로 최신 유행하는 음식을 도시락에 접목시킨 신 메뉴를 출시해 소비자의 먹는 즐거움을 높였다.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으로 운영하며 매월 사회적 약자를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자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며 결과적으로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자 한다.

한솥도시락 이영덕 회장은 “소비자의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검증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가성비 높은 도시락을 만드는 데 회사의 온 역량을 쏟겠다”며 “서민과 중산층이 부담 없이 찾는 국민도시락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 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