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윈드보이, 에어써큘레이터 전문 브랜드
㈜동양이지텍의 공기순환기 전문 브랜드 윈드보이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가전(공기순환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윈드보이는 온수매트 전문 브랜드 스팀보이를 운영하는 동양이지텍의 에어써큐레이터 전문 브랜드로 전 제품 국내 제작을 원칙으로 한다. 에어써큘레이터는 집안의 환기, 제습뿐만 아니라 온도조절과 공기순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2017년 전 에어써큘레이터에 토네이도 모드를 장착해 기존 강 모드 보다 강한 바람을 지원하고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바람이 나오는 펜 방향을 좌우, 상위 90도 직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섬세하게 바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GS·NS홈쇼핑, Cj오쇼핑 등에서 제품을 선보였으며 올해도 다양한 홈쇼핑 채널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이용할 예정이다.

윈드보이 관계자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주신 상이라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