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바이온텍-알칼리이온수기, 알칼리 이온수기 전문 기업
알칼리 이온수기 전문 기업 바이온텍-알칼리이온수기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명품브랜드(이온수기)부문 1위를 수상했다.

바이온텍은 30년 기술을 바탕으로 철저한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온수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온수기는 물에 전기를 가해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알카리수, 산성수와 같은 기능수를 생성한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가정용 의료기기 허가 품목인 만큼 까다로운 품질검증절차를 거쳐 생산되며 소화불량, 아토피 피부염, 피부 노화 치료 분야에 사용된다.

아울러 바이온텍은 특허와 실용신안 등 128여 개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FDA 전제품 품목 등록, 국제 시스템 품질인증 및 안전인증 등을 획득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이온수기, 비데, 전기레인지, 연수기, 공기청정기에 이어 2017년 상반기에 수소수기, 냉온수소수기, 냉온이온수기 등 다양한 자체개발 상품들의 신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더욱 연구에 매진해 나가겠다”며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업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주력 제품인 알칼리 이온수기를 비롯해 다양한 수소수기 제품의 수출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