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뮬라는 피부고민과 피부상태를 개선하고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실현하기 위해 개발된 화장품 브랜드다. 제품군은 폼 클렌저, 밸런스토너, 실크 세럼, K크림의 파이토비타 라인과 스킨리셋 AHA7 리프팅 팩으로 구성돼 있으며 출시되는 모든 제품은 피부과 전문의를 통한 피부자극테스트를 거쳐 제조된다.
또한 현재 피부과 및 수출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종합 몰 등의 입점으로 판매처를 확장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중국 징동닷컴과 제휴를 맺는 등 중국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디코스㈜ 김동현 대표는 “이번 1위 수상은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브랜드라는 점을 인정받는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으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피부고민과 문제를 가진 소비자의 피부개선 만족을 위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