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미소랑식초, 수제 과일발효식초 브랜드
수제 과일발효식초 브랜드 미소랑식초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식품(수제과일식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한 미소랑식초는 수제 과일청초를 다루는 브랜드로 파인애플과 자몽, 바나나, 늙은호박식초 등 다양한 식초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파인애플식초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로회복과 변비에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자몽식초는 극심한 다이어트 등을 이유로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또 바나나식초는 체내 지방분해와 해열작용 등에 효과를 보이고 늙은호박식초는 붓기제거와 면역성증가에 좋아 철분제를 복용하면서 변비가 발생하기 쉬운 임산부에게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당뇨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는 생강을 활용한 생강식초를 개발해 시판하고 있다.

미소랑식초 송미애 대표는 “이번 수상은 항상 실제 집에서 만든 것처럼 믿고 먹을 수 있게끔 제조하며 고객들의 소리를 듣고 제품 발전에 힘쓴 점을 바탕으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음식에 정성을 담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