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모든 것을 알려줄 최고의 전문가들이 옵니다]
‘2017 Doing Business in Vietnam’
.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한경비즈니스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손잡고 오는 3월 29일 ‘베트남 포럼’을 개최합니다. 주제는 ‘2017 Doing Business in Vietnam’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에게 현지 경제상황과 법률, 금융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중국의 규제와 성장둔화 및 전 세계적인 저성장 국면을 맞이한 상황에서 ‘넥스트 차이나’로 각광 받는 베트남시장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진출 방법과 전략, 그리고 투자방안에 대해 각계의 실무전문가들을 모시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세션1에서는 국내 최고 베트남 전문가인 정재완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전문연구원이 ‘베트남의 최근 정치'경제 변화와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합니다.

이어 국제거래 및 해외투자 분야의 전문 변호사 양은용 법무법인 태평양 동남아시아팀 팀장이 ‘개정 베트남 투자진출 관련법 및 법률 유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세션2에서는 베트남 국영기업인 비케이멕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부동산 및 공단을 조성하고 있는 싱가포르 부동산개발투자회사인 셉콥(SEMBCORP)의 박병현 팀장이 강사로 나서 베트남 주요 투자지역의 특징 및 투자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국내 진출 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베트남 시장을 분석하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인 롯데리아의 성공 포인트인 현지화 전략 및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해 강형희 롯데리아 총괄팀장(前 베트남 법인장)이 노하우를 전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권희환 대한상사중재원 국제협력팀장이 베트남 진출 및 현지 기업과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베트남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날짜 : 3월 29일(수) 오후 1시 30분~5시
◇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
◇ 대상 : 베트남 비즈니스 관심 기업 150명(선착순 마감)
◇ 참가비 : 무료
◇ 신청방법 : 3월 24일(금)까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참가접수(선착순 마감)
(https://event.korcham.net/onlineWeb/form/229.do)
◇ 문의 : 02-360-4645(한경비즈니스 포럼사무국), 02-6050-3559(대한상공회의소)
◇ 주최 : 한경BUSINESS'대한상공회의소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