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앙 LED홈조명,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화이트엘이디의 라리앙LED홈조명이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조명) 부문 대상을 받았다.

라리앙LED홈조명은 제너다이오드(Zener Diode; LED칩 보호소자)가 내장된 삼성LED안전칩만 사용해 깜박거리는 플리커 현상이 없으며 가장자리 음영이 생기지 않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기존 무거운 유리방등과 달리 가벼운 알루미늄테와 확산아크릴커버를 사용해 방등 하나당 2.9kg으로 여성 혼자서도 손쉽게 달 수 있는 무게로 제품을 선보인다.

지진 등의 자연재해에도 위험하지 않도록 안전고리줄을 설치했으며 간편한 자석부착식으로 디자인과 안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라리앙 LED홈조명은 품질제일주의 정신으로 제품을 직접 제조하는 백프로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다.

화이트엘이디 이종화대표는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어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LED홈조명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