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홈쇼핑 픽업 서비스
- 광동제약, 과즙 탄산음료 2종 출시
- 롯데주류, 클라우드 3주년 이벤트
- 크라운, 여성용 은단 ‘향단’ 선봬
- 와이드앵글, 고어텍스 골프화 출시 [정리=김영은 인턴기자최근 술을 가볍게 즐기는 ‘라이트 음주 문화’의 확산으로 개성 있는 ‘수제 맥주’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편의점 CU는 맥주 마니아 고객을 위한 ‘수제(크래프트) 맥주’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CU는 ‘더부스’의 ‘대동강 페일에일’, ‘국민 IPA’ 맥주를 출시했다. 대동강 페일에일은 상큼한 오렌지와 청포도 향, 자몽의 풍미가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국민 IPA는 ‘2017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크래프트 에일 맥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상큼한 자몽과 달콤한 멜론의 풍미가 매력적이다.
◆ GS25, 홈쇼핑 픽업 서비스 편의점 택배가 진화하고 있다. GS25의 편의점 택배는 GS홈쇼핑 주문 상품에 대한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1인 가구, 맞벌이 가정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론칭 기념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9일까지 GS홈쇼핑에서 상품 주문 시 GS25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프라푸치노(모카)’ 기프티쿠폰을 선물한다.
◆ 광동제약, 과즙 탄산음료 2종 출시 광동제약은 과즙 탄산음료 에이치포인트(HP)와 마인드포인트(MP)를 출시했다. HP는 포도와 아로니아 과즙을 함유했고 MP는 사과 과즙을 함유한 스파클링 음료다.
HP는 타우린 100mg이 함유돼 있고 MP는 차(茶)류의 식물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인 테아닌 100mg이 포함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카페인과 합성 감미료가 없고 당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중 탄산음료 대비 당류를 30% 감량했다.
◆ 롯데주류, 클라우드 3주년 이벤트 롯데주류가 ‘클라우드’ 출시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주년을 기념하는 420mL 한정판 ‘클라우드’를 선보인다. 용량은 18% 늘리고(65mL) 가격은 기존 355mL 캔 제품과 동일하게 출시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전용 16종이다. 이모티콘 프로모션은 여의도·건국대·신사동 등 주요 상권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숨은그림찾기 게임을 진행해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가능한 쿠폰 번호를 발급한다.
◆ 크라운, 여성용 은단 ‘향단’ 선봬 남성이 주요 고객이던 은단이 새로워졌다. 크라운제과는 여성들의 감각에 맞춘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을 출시했다. 멘톨향이 강했던 기존 은단과 달리 차를 베이스로 해 은은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인 블렌딩 티를 콘셉트로 해 로즈·녹차·티베트꽃 등 3종을 출시했다. 설탕 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첨가해 당 함유량을 낮추고 칼로리도 생각했다.
◆ 와이드앵글, 고어텍스 골프화 출시 와이드앵글이 국내 골프웨어 업계 최초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적용한 ‘와이드 에어플로우’ 골프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접목해 방수와 방풍은 물론이고 투습 기능이 뛰어나 장시간 라운드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충격 흡수와 뒤틀림 방지에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고 이중 쿠션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다.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