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 CU, 대국민 상품명 공모전 개최
- GS25, 상생형 세탁 서비스 시작
- 풀무원, 48기 주부 모니터 모집
- 롯데푸드 “‘라퀴진’ 체험단 모십니다”
- 한율, ‘붉은팥 필링’ 라인 출시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정리=김민지 인턴기자] 롯데백화점은 6월 22일까지 전 점포에서 ‘맛있는 서머 레시피’ 행사를 연다. 6월은 의류 구매 고객이 감소하는 패션 비수기이기 때문에 소비 심리를 활성화할 다양한 식품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점포별로 들어선 DM 쿠폰북, 점내 고지물 등을 통해 맛집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관련 식재료를 판매한다. 특히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본점에서 ‘러블리 키친’ 매장도 운영해 인기 방송 프로그램 ‘윤식당’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인기 메뉴를 선보인다.

◆ CU, 대국민 상품명 공모전 개최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CU가 새로 출시될 ‘새우 간편식 시리즈’의 이름을 짓는 대국민 상품명 공모전을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CU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상품 패키지에 인쇄된 빈칸에 응모하고 싶은 상품명을 적은 뒤 사진을 찍어 본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계정에 지정된 해시태그(#네멋대로지어라)를 포함해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등 수상작은 정식 상품명으로 적용돼 7월 중순부터 전국 CU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GS25, 상생형 세탁 서비스 시작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GS25가 세탁소 네트워크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업체인 리화이트와 손잡고 지역 세탁소와 상생할 수 있는 상생형 세탁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GS25가 지역 세탁소와 고객을 연결하는 거점으로 활용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리화이트 앱을 통해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 완료, 편의점 이동 등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완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GS25는 이번 네트워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O2O 상생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 풀무원, 48기 주부 모니터 모집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풀무원식품이 6월 25일까지 바른 먹거리에 관심을 갖고 제품 개발에 다양한 의견을 나눌 ‘48기 주부 모니터’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자녀를 두고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만 25~49세의 전업주부다.

합격자는 6개월간 모니터 요원으로 풀무원 제품과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의견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주부 모니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풀무원 신제품 우선 체험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 롯데푸드 “‘라퀴진’ 체험단 모십니다”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롯데푸드가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라퀴진’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라퀴진은 레스토랑 등 전문점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한 브랜드다. 선발된 체험단에게는 ‘라퀴진 로스트햄’과 ‘라퀴진 풀드포크’ 제품을 제공한다.

체험단 신청은 아줌마닷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6월 28일까지 체험단 활동 계획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명단은 6월 30일 아줌마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율, ‘붉은팥 필링’ 라인 출시
롯데百 “맛집 셰프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한율은 데일리 필링 케어 라인 ‘붉은팥 필링 라인’ 2종을 출시한다.

한율 마케팅 담당자는 “각질이 정돈되지 않은 상태로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내 흡수율을 떨어뜨려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각질 정돈은 선택 아닌 필수”라며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습력이 좋은 한율 붉은팥 필링 라인을 통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evelyn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