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송의 골프 레슨]
다운스윙 때 오른쪽 하체의 움직임
오른발 안쪽을 누르듯이 움직여라
[한경비즈니스=신나송 프로] 다운스윙할 때 하체의 움직임에서 나오는 많은 실수 중 하나는 바로 오른쪽 하체의 움직임이다. 힘을 잘못 쓰는 골퍼들에게 많이 나오는 동작이다. 다운스윙에서 오른발의 힘을 왼쪽으로 얼마나 잘 움직여 주는지가 중요하다. 피니시에서 오른발에 힘이 많이 남아 있는 골퍼들이 더욱 집중해야 할 동작이다.

사진 이승재 기자┃장소 경기 고양 올림픽CC┃의상 먼싱웨어
헤어·메이크업 VIN HAIR&MAKE UP┃협찬 www.ongreen.co.kr
오른발 안쪽을 누르듯이 움직여라
오른발 뒤꿈치가 먼저 들리는 골퍼들은 손목의 코킹이 풀리는 현상인 캐스팅 동작으로 연결될 때가 많다. x처럼 오른발 안쪽을 누르듯이 움직여 줘야 한다. 또한 오른쪽 허벅지가 왼쪽 허벅지와 가까워지는 느낌으로 오른쪽을 왼쪽에 붙이듯이 움직여 줘야 한다. 그다음 클럽이 임팩트 순간에 도달하면 오른발을 자연스럽게 지면에서 떨어뜨리면 된다. 오른발 안쪽을 따라 옮기는 방법은 연습 스윙을 천천히 하면서 익히는 것이 좋다.
오른발 안쪽을 누르듯이 움직여라
오른발이 많이 튀어나오면 스윙 궤도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클럽을 인사이드로 잘 끌고 내려오고 싶을 때 오른발의 움직임을 체크하면 스윙 궤도가 좋아질 수 있다. 발이 안쪽으로 움직이면서 클럽 역시 안쪽을 따라 내려오는 궤도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신나송 프로 약력]
2005년 KLPGA 입회(정회원)
2012년 연세대 대학원 스포츠레저학과 재학
2011년 J골프 ‘워비S’시즌3 MC
2012년 SBS골프 ‘용감한 원정대’ MC
2012년 SBS골프 ‘아이러브 골프’ 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