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닥터는 병원·약국·동물병원 통합 검색 어플리케이션이다.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케이티스가 ‘내 손안의 주치의’를 표방하며 지난 5월 30일 출시했다.
7만3000여건의 병원, 2만2000여건의 약국 및 4000여건의 동물병원 정보 등의 방대한 DB를 갖추고 있다.
특히 검증 및 보완 작업을 통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분화 된 위치기반 맞춤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건강 Q&A 서비스도 도입해 앱에서 고객이 건강과 질환에 대해 질문하면 각 진료과별 포켓닥터 주치의들이 해당 질문에 답변을 남기는 일대일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케이티스 박형출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병원예약, 커뮤니티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