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0만원대 가성비 갑 스마트폰 'LG X4+' 1월말 출시
(사진) 모델이 LG전자의 올해 첫 실속형 스마트폰 'LG X4+'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LG전자는 차별화한 편의 기능을 담은 실속형 스마트폰 'LG X4+(플러스)'를 이달 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LG X4+는 30만원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됐던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LG X4+에는 실속형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가 적용됐다. LG 페이는 스마트폰에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스마트폰 서비스다.

LG X4+는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한다.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밖에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손의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 데이터 걱정 없이 즐기는 FM 라디오, 셀카봉 없이도 7~8명까지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전면 광각 카메라' 등의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LG전자, 30만원대 가성비 갑 스마트폰 'LG X4+' 1월말 출시
LG X4+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Military Spec, 밀리터리 스펙의 줄임말)'을 획득하기도 했다. 충격, 진동,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등 6개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다.

LG X4+의 후면에는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 은은한 광택과 메탈의 견고함을 강조했다. 색상은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 2종이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고객이 LG 프리미엄 스마트폰만의 차별화한 디자인과 성능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