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LG전자 렌탈 서비스 전문, LG퓨리몰
LG전자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선보인 LG퓨리몰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서비스(가전렌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G퓨리몰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LG전자 렌탈 서비스 홍보 및 안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LG전자 렌탈 서비스 공식 접수처다. 이 브랜드는 ‘고객에게 친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행복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직원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LG퓨리몰이 제공 중인 서비스 제품으로는 퓨리케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트롬 건조기가 있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수 시 바로 정수해 항상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 3개월마다 담당 매니저가 방문해 정수기 관리를 진행하며, 살균 소독 시 온수 전기분해살균수로 소독이 이뤄져 안전하다. 또 1년에 한 번 직수관 무상 교체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기청정기는 원통형 디자인으로 기존 평면 공기청정기의 단점이었던 흡입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모델이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상단 클린부스터를 이용해 45도 각도로 좌우 180도 회전 토출하여 집안 공기를 순환시켜준다.

트롬 건조기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했고, 살균 소독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아울러 인버터 히트펌프를 채택해 전기료가 일반 가정(200~400kWh) 기준 137원 정도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LG퓨리몰 관계자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자사의 렌탈 서비스 신청 시 다채로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앞으로도 모든 고객 문의와 불만에 적극 대응하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