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청개구리투자클럽, 종합투자컨설팅·주식정보 전문 브랜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자체 개발 시스템과 콘텐츠로 회원에게 다양한 주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청개구리투자클럽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서비스(증권정보제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청개구리투자클럽은 ㈜청인투자홀딩스(대표 남성욱)가 선보인 메인 브랜드로, 국내 최초 주식분석 시스템 'SMARTWORK STOCK ANALYSIS SYSTEM'을 자체 개발했다.

이로써 주식정보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몰고 온 청개구리투자클럽은 철저한 종목분석과 수익기법연구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2017~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 올랐다.

개인투자자,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웍 시스템을 선보인 이 브랜드는 주식 전문가의 개별 맞춤 상담 서비스,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VIP 고객을 위해 청산된 종목에 대한 수익률 사실을 법무법인으로부터 공증 받아 탄탄한 신뢰를 쌓았다.

특히 청개구리투자클럽은 누적수익률 371.6%, 평균 수익률 9.8%를 달성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 중이며,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가치경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청개구리투자클럽 남성욱 대표는 “지난 10년간 양질의 주식정보 서비스로 총 16만8853명의 누적 회원을 확보했다.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믿을 수 있는 전문성과 관리 능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