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창의수학여행, 생각의 틀을 넓혀주는 방과후 학습 프로그램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자기주도 학습으로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창의수학여행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창의력교육)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창의수학여행은 아이의 두뇌 능력과 수학적 창의성을 길러주고자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하는 창의와날개의 브랜드다. 기존 주입식, 강의식 교수법을 지양하고 각종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가 ‘꿈’과 ‘끼’를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창의수학여행에서는 학년 구분 대신 아이의 학습 이해도에 따른 단계별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된다. 자체 제작한 127종 교구재를 활용해 수학적,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과정을 거치며 수 구조, 공간 구조, 통합적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할 수 있다.

해당 수업은 문제를 풀고 채점하며 수학적 개념을 외우기보다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둔 보드게임, 칠교놀이, 테셀레이션 활동 등으로 아이가 거부감 없이 수학과 친해지도록 유도한다. 특히 분기별 1회씩 진행되는 보드게임은 아이가 스스로 문제해결 방법을 익히며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까지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창의수학여행 관계자는 “수학적, 과학적, 심미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방과후학습 프로그램 창의수학여행은 기존 보습 학원을 대체할 대안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창의적 활동을 통해 아이가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