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경험마케팅 브랜드, 공팔리터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글로벌 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가 3월 27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마케팅(SNS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

공팔리터는 ‘세상 모든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접 만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SNS기반 마케팅플랫폼이다. 뷰티, 푸드, 패션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중 새롭고 트렌디한 상품을 회원 누구에게나 무료 소정의 경험가로 제공하고, 7일 동안 체험한 리뷰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는 경험(체험)마케팅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공팔리터 이용자들이 주로 공유하는 SNS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며, 이용자 연령대 대부분은 20-30대로 기업의 광고성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가 주체가 되어 솔직하게 SNS 경험공유가 이뤄지기 때문에 브랜드가 SNS상에서 고객 신뢰도를 구축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주식회사 공팔리터 관계자는 “이번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SNS마케팅 컨설팅은 물론 초기지원 등 브랜드를 위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