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 신제품 출시
-SK텔레콤, ‘콜라’로 영상통화 더 재밌게 즐긴다
-갤러리아百, ‘비바! 이탈리아’ 행사 개최
-인모비, ‘인디코드 서울’ 개최
-보이스캐디, ‘T4G’ 선봬
-톨비스트, 본격적인 마케팅 돌입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 2018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2018년형 ‘파워건 150’은 ‘소프트 마루 브러시’와 더욱 강력해진 ‘이중 터보 브러시’까지 브러시 2종이 기본 제공된다. ‘파워건 130’은 다양한 바닥 재질을 브러시 하나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터보 브러시’를 적용했다.

특히 ‘파워건 150’에 적용된 ‘5중 청정 헤파시스템’은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해 독일 제품·성능 테스트 기관인 SLG로부터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파워건 150’은 91만9000원, ‘파워건 130’은 64만9000원이다.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SK텔레콤, ‘콜라’로 영상통화 더 재밌게 즐긴다
SK텔레콤이 증강현실(AR)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콜라(callar)’를 출시했다. ‘콜라’ 이용자는 영상통화를 하면서 AR 기술이 적용된 35가지의 꾸밈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테마는 물론이고 얼굴 꾸미기 기능을 통해 얼굴 보정도 가능하다.

또한 기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고화질 화면으로 통화할 수 있다. 콜라는 ‘T전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든 통신사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갤러리아百, ‘비바! 이탈리아’ 행사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이 4월 6일부터 19일까지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비바! 이탈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무역공사(ITA)와 함께 진행한다. 먼저 이탈리아 최고급 정장 브랜드(△체사레아톨리니 △톰볼리니 △알레산드로 제랄디 △조르지오 아르마니 △꼬르넬리아니 △란스미어)에서 정장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 △이탈리아 브랜드 할인 △이탈리아 와인페어 △로마 왕복 비즈니스클래스 항공권 경품 행사 △피자 쿠킹 클래스 △마세라티 전시 행사 등 백화점 전체 카테고리에서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인모비, ‘인디코드 서울’ 개최
세계 최대 독립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인모비가 4월 5일 ‘인디코드 서울’ 행사를 열었다. 인모비는 전 세계 200개국에서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프로모션과 다양한 광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인디코드는 모바일 광고업계 전문가와 함께 전 세계 광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자예시 이스와라모니 부사장 등이 참여해 한국 모바일 마케팅 시장 현황과 마케터들의 성공 전략을 공유했다.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보이스캐디, ‘T4G’ 선봬
골프 사이언스 기업인 보이스캐디가 하이브리드 골프 워치 T4의 골드 에디션 ‘T4G’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된 4세대 골프워치 T4는 세계 최초 코스 뷰와 그린 언듈레이션 기능 탑재, 한국 골프장에 최적화된 오토 슬로프, 스마트 스코어링 등 골퍼를 위한 핵심 기능을 갖췄다. 출시 1개월 만의 조기 완판이라는 기록적 신화를 이끌어 냈던 제품이기도 하다. 신제품 T4G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36만9000원.
[플라자] 4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톨비스트, 본격적인 마케팅 돌입
(주)S&A가 새롭게 선보인 골프웨어 ‘톨비스트’가 전국에 매장을 오픈하며 첫 시즌 영업에 나섰다. S&A는 서울 강남, 대구 죽전, 광주 세정, 수지 죽전, 일산 덕이 등 전국 10곳에 톨비스트 매장을 열었다.

톨비스트는 4월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해 연말까지 전국 6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톨비스트는 현장에 최적화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G-tec’과 현대적 디자인의 ‘7(Seven)’, 화려한 색상으로 젊은 고객을 노린 ‘큐브’ 등 3가지 제품군을 내놓았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