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보이스캐디 제조사 유컴테크놀러지가 2018년 ‘골프의 완성’이라는 콘셉트로 필드 위에서 완벽한 전략을 구사하고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하는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다. 프리미엄 골프워치 T5와 콤팩트 레이저 거리 측정기 CL 그리고 L4가 그 주인공이다. ◎일상생활에서도 쓸 수 있는 프리미엄 골프워치 T5 = 4월 초 출시될 보이스캐디 프리미엄 골프 워치 T5는 완판 신화를 갖고 있는 T4 골프워치의 하이엔드 버전이다. 터치를 기본으로 세계 최초 스마트 샷 디스턴스 기능과 스마트 그린 뷰 기능을 탑재해 골퍼를 위한 기능을 강화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 샷 디스턴스’ 기능은 별도의 터치 없이 자신의 비거리를 스마트하게 측정할 수 있다.
T5는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한 기능들을 탑재해 활용도를 높였다. T5의 시계 모드에서 한 번 충전하면 1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운동 시간과 칼로리 계산이 가능한 피트니스 기능, 자신의 운동량 체크가 가능한 만보계 기능을 탑재했다. T5의 전 세계 코스 및 펌웨어 업데이트는 보이스캐디 홈페이지(www.voicecaddie.com)에서 제공 받을 수 있다. 가격 45만9000원. ◎작은 크기 돋보이는 CL = 보이스캐디 콤팩트 레이저 CL은 161g의 무게로 세계 초소형급 골프 레이저 거리 측정기다. 손이 작은 여성들도 한 손에 쥐고 측정할 수 있을 만큼 편하고 슈퍼 클리어 렌즈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명함·카드 지갑과 유사한 사이즈로 이름과 같이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한편 유선형 디자인으로 손이 작은 아시아인들에게 가장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글로시한 보디와 유니크한 디자인은 트렌디한 골퍼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버튼 하나로 손쉽게 전환 가능한 노멀 모드, 핀 모드 등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노멀 모드에서는 연속으로 목표물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핀 모드에서는 주변 물체에 의지하지 않고 그린 위의 핀을 바로 측정 가능하며 측정 완료 시에는 진동으로 알림을 준다. 핀 모드는 핀을 바로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측정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경기를 빠르게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 51만9000원. ◎강력한 기능 갖춘 L4 = 보이스캐디 파워 레이저 L4는 합리적인 가격과 강렬한 디자인, 상위 모델인 SL1과 동급의 측정 파워를 갖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L4는 고탄성 러버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지만 단단한 그립력을 느낄 수 있다. SL1과 동일한 고성능 디텍팅 부스터를 장착해 최대 1000야드까지(핀 모드 300야드까지) 빠르고 정확한 거리를 측정하며 기존 SL1의 6배율 클리어 렌즈를 그대로 사용, 깨끗하고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가격 34만9000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