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스마트로, 종합 지급결제 기업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스마트로가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IT(VAN/PG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마트로는 KT그룹사로 매장의 신용카드 결제 중계(VAN) 및 온라인 가맹점의 상품 결제(PG) 분야에서 안정적이고 빠른 결제 서비스 제공으로 지급 결제 분야를 선도해온 종합 지급결제 기업이다. 특히 올해 ‘가맹점 기반의 토탈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린 스마트로는 한층 더 고객 중심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32개의 특허를 보유한 스마트로는 핵심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2017년 온라인 대형 쇼핑몰 수주를 통해 PG사로서 역량을 입증한 스마트로는 최근 주유소와 차량간의 결제 연동(Connected Car), 전기차 충전 결제시스템 1위 사업자, MMS문자 기반의 간편고지결제(EBPP) 등 새로운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스마트로 이홍재 대표이사는 “지난 20년간 전국 가맹점 대상으로 신용카드 단말기 인프라를 확대하며 대한민국의 지급결제 분야에서 역할을 해온 점을 인정받아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뿐이다”면서 “가맹점과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해오던 초심을 잊지 않고 매장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 더욱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