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 공간조명
‘공간조명’이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인테리어(조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공간조명은 2000년 창업 이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조명 제품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모토로 국내외 직접 또는 위탁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세심한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제조공장 출고전과 공간조명 입·출고의 3단계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체 조명 연구소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으며, 각 제조사와 꾸준히 소통하며 품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조명교체를 원하지만 직접 설치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딜리버리 설치 서비스를 실시해 수준 높은 조명 전문기사님들이 조명을 직접 가져가 설치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공간조명 관계자는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기에는 아직 부족함이 있다. 이런 아쉬움은 교환과 서비스를 통해 보완해 나가고 있고, 품질 개선을 위해 더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