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타운하우스 건축 전문 브랜드, 에리카
‘에리카’가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축(타운하우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뉴에리카 심창우 대표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출신으로 오랜 기간 과학적인 공법으로 주택 분야에서 품질 높은 건축물들을 구현해왔다. 브랜드명 중 ‘에리카’의 뜻은 제왕으로, 프라이드와 프라이버시가 가장 잘 농축된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표 건축물 제주 ‘에리카 애월 타운하우스’는 프라이드와 프라이버시를 콘셉트로 건축됐다.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서양의 고급 타운하우스처럼 타원형으로 구성했으며 주 출입구를 타원형의 아래 중심에 배치해 출입 관리가 가능한 형태로 프라이빗 빌리지로 구현했다. 또 각방을 반 층마다 완전히 분리했으며 건물의 내부와 외부에 각각 3단계의 방수시공, 내부 전체에 3단계 단열시공 처리, 흡음재 시공 등을 통해 완성했다.

㈜뉴에리카 심창우 대표는 “이번 수상에 감사한다. 향후 영어교육도시에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집, 랜드마크가 될 타운하우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