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발효홍삼 전문 브랜드, 고삼인홍삼
‘고삼인홍삼’이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고삼인홍삼은 발효홍삼 전문 브랜드로 홍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의 흡수율을 높여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연구·개발한 결과, 고삼인 발효홍삼은 낮은 체내흡수율 문제를 해결했다. 홍삼 발효 시 사포닌은 저분자 형태로 바뀌어 흡수율이 대폭 상승하며, 경희대학교 약학과 김동현 교수에 논문에 의하면 이는 100배 이상 체내흡수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고삼인홍삼은 독자 개발한 미생물 발효공법으로 특허를 취득했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체 종균 KGP_PME를 보유하고 있으며, NCBI(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에 발효 미생물을 등록해 안전기탁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다.

고삼인홍삼 관계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만족, 품질향상에 힘쓰겠다”며 “다음 해에도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거머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