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리미엄 피톤치드 스프레이 전문 브랜드, 나노클린
나노클린이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피톤치드스프레이)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나노클린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출시한 욕실주방 그리고 건물내부 및 외부용 나노코팅 제품에 이어 새집증후군에 고통 받는 소비자들을 위한 에어케어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나노클린은 값싼 잎추출 편백수가 아닌 고가의 국내산 최고급 편백나무 줄기에서 추출한 편백수와 편백오일만을 이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 실제로 줄기에서 추출된 편백원료는 잎에서 추출된 원료에 비해 피톤치드의 함량이 월등히 높고, 진한 숲속 향이 난다.

나노클린의 모든 에어케어 제품은 이렇게 추출된 원료로 스프레이, 오일, 디퓨저, 큐브 4가지 형태의 다양한 제품을 패키지화해 집안 곳곳에서 상쾌한 숲속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나노클린 관계자는 “2019년 한 해동안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일’이 아닌 ‘쉼’이 있는 집을 위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 연구개발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지금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는 홈케어 셀프나노코팅 제품과 에어케어 제품에 더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한층 더 여유롭게 만들어드릴 세컨브랜드 ‘나노클린 화이트’ 제품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