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미술 유통플랫폼 형 브랜드, 아트노믹스
아트노믹스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미술품 재테크)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아트노믹스는 현재의 한국미술 시장이 극소수의 부유층에 의해 특정 유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대중들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는 사업적 모델을 개발하여, 침체되어 있는 한국 미술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드다.

또한 아트노믹스란 ART(예술)와 ECONOMICS(경제)의 합성어로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들은 구입한 미술작품을 통하여 매매차익과 월 렌탈료 등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작가는 마케팅이나 판로를 걱정 할 필요 없이 아티스트로서 작품 활동에만 전념 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아트노믹스 김정필 대표는 “첫 수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 이며, 향후 2~3년 내에 한국 미술 시장의 대중화를 완성하고, K-POP이나 한국드라마처럼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한국미술시장을 만드는 회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