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뷰티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뷰티(미용학원)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뷰티르샤)은 현재 전국 36개 캠퍼스를 보유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2003년 문을 연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관계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에스티유니타스의 비전에 발맞춰 전문적인 뷰티 인재 양성은 물론, 직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미용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기까지의 비결을 밝혔다.

미용학원의 보편적인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초반 위주의 과정과 현재 활동 중인 뷰티 아티스트들이 실력을 연마하기 위해 찾는 재교육 과정에 중점을 두는 형태로 양분되는 것과 달리,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기초부터 재교육까지 아우르며, 분야 역시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으로 세분화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동대문, 강남 캠퍼스를 중심으로 늘고 있는 해외 교육생을 감안해 장기적으로 해외 시장 직접 진출을 검토하고 있으며, 실제로 K-뷰티에 관심을 가진 많은 해외 국가에서 아카데미 파트너로 함께 하자는 비즈니스 제안을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