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라이프로
라이프로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가전(로봇청소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라이프 이노베이션 주식회사는 로봇청소기 및 지능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다.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프로를 론칭해 현재 온라인 및 TV 홈쇼핑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본사 직영 AS와 고객 목소리에 빠른 피드백을 주는 국내 브랜드의 강점을 잘 살리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 라이프로 RX5 로봇청소기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합리적인 가격에 필수 기능을 모두 담았다. 특히 어플을 이용한 원격 조종, 6가지 청소모드, 3단계 흡입력 조절, 먼지흡입과 물걸레질이 동시에 가능한 2in1 수통, 3단계 물 공급량 조절,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물걸레 특화 모드는 청소기가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며 마치 사람이 손으로 걸레질을 하는 듯한 동선을 구현한다.

관계자는 “라이프 이노베이션 주식회사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파트너 계약을 맺고 3년째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로봇청소기 외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