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콩체크, 스마트한 기술력의 근태관리 시스템
비콘 기술과 스마트빌딩 솔루션을 접목한 근태관리시스템 콩체크가 26일 서울 강남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IT(근태관리솔루션)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콩테크 주식회사가 개발한 콩체크는 최신 원격 시스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탄생시킨 근태관리시스템이다. 회사 체류 시간에서 외출 시간을 제외한 실제 근무시간을 측정해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콩체크는 NFC 카드 태그 또는 지문인식 근태관리기의 번거로움을 없앤 근태관리기다. 특정 영역 내 비콘 신호를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출입문 제어를 할 수 있으며 코어타임 설정 및 직원별 근무 시간 차등 설정을 통해 유연근로제도에 적용할 수 있다.

또 해당 근태관리기는 출입기록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모든 데이터를 손쉽게 저장 및 조회할 수 있으며 직원 출장과 외근 등의 빠른 승인은 물론, 공지사항 역시 간편하게 전달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근로자의 근무기록에 대한 객관적 데이터를 만들어야 하는 인사 담당자의 편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콩테크 주식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차별화된 기술력의 서비스 제공에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IT 서비스 전반에 걸쳐 다각도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평가하고자 열렸다. 부문별 1위에 오른 브랜드가 선보이는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한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