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베스트통증의학과, 비수술적 척추·관절 클리닉
개인 맞춤형 통증치료를 시행하는 베스트통증의학과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의료서비스(척추·관절 통증클리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베스트통증의학과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척추, 무릎, 어깨 관절, 디스크, 대상포진 등 각종 통증을 치료하는 의료기관이다.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마음을 다해 정성으로 치료하겠습니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통증 원인을 치료하며, 체계적이고 원칙적인 치료시스템을 갖췄다.

베스트통증의학과에는 올바르고 정확한 진단과 정직한 치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통증 전문의 3인, 전문 물리치료사가 상주하고 있다. 관절·척추 통증을 줄일 수 있는 관절·척추 신경차단술, 프롤로테라피, 도수치료, 초음파 유도 주사, 체외충격파 치료 등 비수술 치료를 시행한다.

특히 ‘척추 신경차단술’은 문제가 되는 부위의 신경을 영상투시 장치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찾아내,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조직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염증을 제거해 통증을 감소시켜준다. ‘도수치료’는 대한기능도수치료학회에서 인증받은 MT(Manual Therapist)로 구성된 물리치료사들이 기능장애와 통증을 체계적으로 진단·분석하고, 다양한 도수적 진단 및 치료를 통하여 도수치료의 효과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외에 ‘프롤로테라피’는 손상된 인대와 힘줄에 고농도 포도당을 직접 주사해 인대를 강화시켜준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