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베베스트, 베이비푸드 시장의 선구자
유아·어린이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스트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영유아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베베스트는 유아용 식품 수입 기업 커머스파크(주)가 단독 론칭한 유아·어린이 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2001년부터 일본 1위 이유식 브랜드 와코도(Wakodo)의 이유식과 아기 과자로 시작해, 현재는 국산 원재료로 국내에서 상품을 제조하는 ‘베베스트’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베베스트는 자체 연구소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전문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균형 잡힌 영양성분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베베스트 아이 보리차'를 중심으로 아이쌀죽, 이유식, 아이간식, 아이과자 등 종합적인 베이비푸드, 유아식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베베스트 제품은 홍콩, 대만, 몽골,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되고 있어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베베스트는 'Be the Best, 내 아이는 특별하니까, 베베스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좋은 먹거리·베이비푸드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2020년에도 괄목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베베스트 전 제품은 한국 대표 유통채널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을 비롯해 모든 오프라인 및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