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NKCL(엔케이씨엘), 개인 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
글로벌 면역세포치료제 시장을 리드하는 NKCL(엔케이씨엘)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유망브랜드(면역케어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KCL(엔케이씨엘)은 NK 면역세포를 11년간 연구·개발해온 (주)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이 론칭한 개인 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이다. NK 면역세포는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 바이러스와 생체 내 형성되는 악성 세포를 스스로 감지해 즉각적으로 파괴하는 능력을 갖췄고 인체의 면역을 담당해 차세대 암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

NKCL(엔케이씨엘)은 표적치료를 통해 특정 암을 공격하는 NK 세포의 비율을 끌어올렸으며, 발병률이 높은 5대 암(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에 초점을 맞춘 표적치료 연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도입해 NK 세포 배양을 자동화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인공지능으로 휴먼에러를 예방하고, 전체적인 생산의 질을 높이며, 인력을 통한 기술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NKCL(엔케이씨엘)은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통해 100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전 세계 면역항암제 시장, 항노화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 시장까지 공략에 나섰다. 이 밖에도 바이오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 ‘NKCL Bio-NET’을 운영할 예정이며, 암 치료를 비롯해 항노화, 자가면역질환, 탈모, 셀뷰티 등 다양한 범위로 NKCL 플랫폼을 개척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