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떡 전문 브랜드, 떡담
떡담이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떡)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라이스파이의 떡담은 대량생산 공장식 떡과는 다르게 즉석에서 떡을 쪄내는 떡집으로, 온라인 고객도 따끈한 상태의 떡을 받아볼 수 있게끔 배송 시각 3시간 전 떡을 만든다.

또한 모든 떡에 방부제와 착향료, 인공감미료, 색소 등의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는다. 100% 국내산 쌀과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공장에서 가공한 쌀가루 생지, 미국 식품의약국(FDA) 검사·승인을 거친 식재료를 사용한다.

라이스파이의 또 다른 브랜드인 ‘메고지고’는 우리 쌀로 만든 디저트 메뉴를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다. 메고지고는 아름다운 떡(메고美糕), 길한 떡(지고吉糕)이라는 뜻으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쌀가루와 속재료, 토핑을 직접 선택한 뒤 1분 만에 즉석에서 1인분씩 쪄내는 디저트다.

라이스파이 임철준 대표는 “라이스파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떡 관련 제품 및 메뉴 개발을 통해 한국의 건강한 떡 문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며, “최선을 다해 건강한 떡을 선보여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