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만두식품은 1999년 수제 물만두 제조를 시작으로 20여 년 동안 오직 만두 한길만 고집해온 국내 정통 만두 전문 기업이다. 특히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100가지 이상의 만두 레시피를 보유 및 제조하고 있다.
지난해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에 모두 입점했으며 공영쇼핑, NS Shop+ 등 연이은 홈쇼핑 방송을 매진시키며 국내외 다양한 유통 채널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만두식품은 업계 최초로 2016년 고급 선물 가방에 만두를 담아 이색 명절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100여 종 이상의 만두 생산 기술을 가진 한만두식품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였다. 만두 선물세트는 명절마다 새로운 판매고를 경신하며 2019년에만 20,600세트가 판매됐다.
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1년에 1회 이상 감동을 주는 행복한 기업이 되겠다는 원대한 사명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 성장하는 한만두식품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만두식품은 지난해 11월 중계복지관 사랑나누기 후원바자회에 만두 40박스와 한만두 선물세트 100세트를 후원하였으며, 올 1월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설명절 행복가득음식꾸러미에 물만두 10박스를 기부하는 등 매년 10개 이상의 단체에 선행을 이어가며 올바른 기업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