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에이페(epais), 건강한 모발을 위한 카페인 탈모샴푸 브랜드
탈모샴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에이페(epais)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화장품(탈모샴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에이페(epais)는 주식회사 어댑트의 헤어케어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다. 눈썹 영양크림 ‘아이브로우 리치크림’, 속눈썹 영양세럼 ‘아이래쉬 리치세럼’ 등 눈썹 관리 제품으로 론칭했으며, 최근 탈모샴푸, 헤어토닉, 워터 트리트먼트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유수의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에이페(epais)의 ‘카페인더블 샴푸’는 차별화된 탈모케어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고카페인 탈모 기능성 샴푸다. 탈모 과정을 지연시키고 모발 성장을 자극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카페인이 2% 함유돼 있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모발의 인장력, 볼륨, 윤기, 미세먼지 세정력, 피부 일차 자극 등에 대한 임상시험을 거치고, 탈모 기능성 인증을 받아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 제품이라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에이페(epais)는 2018년 ‘뷰티콘 LA’ 행사에 참여해 고품질 헤어케어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우먼센스, LA타임즈를 비롯한 각종 매체들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또한 롯데백화점 라코스메띠끄, 온앤더뷰티, 올리브영 본점에 입점한 것은 물론 미국, UAE,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