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엘렌쥬얼리, 차별화된 온라인 쥬얼리 쇼핑몰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쥬얼리 브랜드 엘렌쥬얼리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패션(쥬얼리)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주)엘렌쥬얼리는 누구나 일상에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데일리 쥬얼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쥬얼리 쇼핑몰이다. 목걸이, 반지, 팔찌, 귀걸이, 발찌 등 다양한 종류의 14k, 18k 쥬얼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엘렌쥬얼리는 자체 공장 생산 시스템을 갖춰 유통 마진을 제외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쥬얼리 제품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사 제품들 중 최저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수많은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문 제작을 포함한 상품 구성의 90% 이상이 당일 발송을 통한 빠른 수령 및 피드백이 가능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재고 부담에 대한 리스크가 적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며, 최신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빠르게 대응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는 능력을 갖췄다. 또 확실한 A/S를 통해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선물 포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엘렌쥬얼리는 이 같은 장점들을 갖춰 지난해에 창립연도 대비 약 20배 높은 매출고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