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한솔일렉트로닉스 에어커튼, 대한민국 에어커튼의 선두주자
국내 에어커튼 업계를 리드하는 한솔일렉트로닉스 에어커튼이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전자제품(에어커튼)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솔일렉트로닉스 에어커튼은 냉난방 가전제품 제조 전문 기업 (주)한솔일렉트로닉스의 대표 상품이다. 공기의 힘을 이용해 외부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동시에 공기 중 이물질, 작은 벌레 등의 내부 유입까지 막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냉장 차량의 냉기 유출 차단, 악취차단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개발됐으며, 폭넓은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구축한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일반형 원 모터 에어커튼, 고급형 투 모터 에어커튼, 산업현장에 알맞은 산업형 에어커튼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은 물론, 제품에 따라 고효율 저소음을 실현할 수 있는 부품까지 장착돼 있다. 또한 각종 특허를 보유한 고품질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고 있으며, 구입 시 전국 어디에서나 설치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주)한솔일렉트로닉스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냉난방 기기, 주방·생활 가전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이동식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원적외선 튜브 히터, 온풍기 등 여러 제품을 개발 및 생산 중이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